Page 29 - 스크래치와 함께하는 컴퓨팅 사고 기초부터 프로젝트 완성까지 도서미리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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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습 2
고양이가 계속 움직이게 해보자.
yy스프라이트를 클릭하면 10만큼 이동하는 일을 반복하다가 무대의 가장자리에 닿으면 무대 안쪽으로
튕겨서 반대 방향으로 이동한다.
yy화살표 키(왼쪽, 위쪽, 아래쪽)를 눌러 회전 방식을 바꾼다.
1.3?코딩 연습
여러 가지 블록을 사용하여 아래 연습 문제를 풀어보자. 뒤에서 배울 [이벤트], [제어], [연산]
블록을 미리 사용해 본다.
연습문제 주차 연습하기
화살표 키를 사용하여 자동차를 앞으로 뒤로 움직이고, 왼쪽 오른쪽으로 회전하여 주차할 수 있도록 조종해보자.
실행 화면 실행 조건
1. 주차할 자동차를 왼쪽 위에 위치시킨다. 다른 자동차는 주차 라인에 위치시킨
다.
2. 위쪽 화살표(?↑ ?) 키를 누르면 앞쪽으로 10만큼 움직이고, 아래쪽 화살표(?↓ ?)
키를 누르면 뒤쪽으로 10만큼 이동한다.
3. 왼쪽 화살표(?← ?) 키를 누르면 왼쪽으로 5도 회전하고 10만큼 움직이고, 오른쪽
화살표(?→ ?) 키를 누르면 오른쪽으로 5도 회전하고 10만큼 움직인다.
CHAPTER 4? 블록 익숙해지기 1 : 동작, 형태, 소리 0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