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4 - 스크래치와 함께하는 컴퓨팅 사고 기초부터 프로젝트 완성까지 도서미리보기
P. 24

블록 기능
                                                                       ▼을 누르면 메뉴가 나타나는데, 선택한 항목(랜덤 위치, 마우스
                                                                       포인터, 스프라이트)이 지정한 위치로 지정한 시간(초) 동안 이
                                                                       동한다.

                                                                       지정한 x, y 좌표로 지정한 시간(초) 동안 이동한다.
                                                                       스프라이트가 지정한 각도에 해당하는 방향을 바라보게 한다.

                                                                       ▼을 누르면 메뉴가 나타나는데, 선택한 항목(마우스 포인터, 스
                                                                       프라이트) 방향을 바라보게 한다.

                                                                       스프라이트의 x 좌표를 지정한 값만큼 바꾼다.
                                                                       스프라이트의 x 좌표를 지정한 값으로 설정한다.
                                                                       스프라이트의 y 좌표를 지정한 값만큼 바꾼다.
                                                                       스프라이트의 y 좌표를 지정한 값으로 설정한다.
                                                                       무대의 가장자리에 닿으면 무대 안쪽으로 튕긴다.

                                                                       ▼을 누르면 메뉴가 나타나는데, 선택한 항목(왼쪽-오른쪽, 회전
                                                                       하지 않기, 회전하기)으로 회전하는 방법을 지정한다.

                                                                       스프라이트의 x 좌표이다.
                                                                       스프라이트의 y 좌표이다.
                                                                       스프라이트의 방향이다.

038 PART 2? 문제해결을 위한 스크래치 코딩 기초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