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6 - 스크래치와 함께하는 컴퓨팅 사고 기초부터 프로젝트 완성까지 도서미리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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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래치 무대는 위 오른쪽 그림과 같이 480 × 360 크기의 직사각형 영역이다. 무대의 중앙이 원점 (0,0)이며, 가로 방향
      에 해당하는 x 축은 ?240부터 240까지이며 세로 방향에 해당하는 y 축은 ?180부터 180까지이다. 위 왼쪽에 있는 첫 번
      째 블록은 [고양이] 스프라이트를 원점으로 이동하며, 두 번째 블록은 이동하는 과정을 1초 동안 애니메이션 해준다.

   또는 다음과 같이 마우스 포인터 또는 다른 스프라이트의 위치를 기준으로 스프라이트를 이동
 시킬 수 있다.

    [다른 요소를 기준으로 스프라이트 이동하기]

      첫 번째 블록은 스프라이트를 마우스 포인터의 위치로 이동시켜주며, 두 번째 블록은 [쥐] 스프라이트의 위치를 기준으로 이
      동하는 과정을 1초 동안 애니메이션 해준다. 다른 스프라이트를 기준으로 이동할 수도 있다.

         실습 1
    [고양이] 스프라이트를 클릭하면 스프라이트가 마우스 포인터 쪽을 바라보고 계속 따라다닌다.

040 PART 2? 문제해결을 위한 스크래치 코딩 기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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