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4 - 컴퓨팅 사고를 위한 든든한 스크래치 도서 미리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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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S
5.4 돼지가 늑대에게 잡히지 않도록 피하는 프로그램 149
5.5 기계 속의 공을 무작위로 뽑는 프로그램 153
연습문제 5-1
수식 ‘-1+2-3+4-…+98-99’을 계산하는 프로그램 157
CHAPTER 6 스크래치 실력 다지기 2 161
6.1 뜨거운 음료를 식히는 프로그램 162
6.2 늑대가 입 바람을 불어 지푸라기 집을 무너트리는 프로그램 166
6.3 자연수의 제곱근을 구해 소수점 이하를 올림 하여
사각형을 그리는 프로그램 171
6.4 아기돼지 3형제 동화의 일부를 구현한 프로그램 174
6.5 밤낮에 따른 식물의 호흡을 보여주는 프로그램 177
연습문제 6-1
스마트 폰 잠금 화면 중 패턴대로 4등분된 영역을 클릭 시
잠금 해제되는 프로그램 180
CHAPTER 7 스크래치 실력 다지기 3 183
7.1 정육면체의 부피를 계산하는 프로그램 184
7.2 아기돼지 3형제 동화의 일부를 구현한 프로그램 188
7.3 상자를 클릭하면 선물을 보여주는 프로그램 193
7.4 스페이스 키를 누르면 게이지가 오른쪽으로 움직이는 프로그램 197
7.5 움직이는 야구공을 잡는 프로그램 200
연습문제 7-1
나무통에 담긴 포도알을 으깨 포도즙을 만드는 프로그램 204
연습문제 7-2
주어진 리스트에서 홀수의 개수를 계산하는 프로그램 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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