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 - 컴퓨팅 사고를 위한 든든한 스크래치 도서 미리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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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 2? Basic part 기초가 든든해지는 예제 익히기
CHAPTER 3 쉬운 예제로 기초 익히기 1 089
3.1 야구공을 튕기는 프로그램 090
3.2 아기공룡의 모양이 바뀌는 프로그램 093
3.3 개구리가 먹이를 먹는 프로그램 096
3.4 선택한 공의 색에 따라 말이 달리는 프로그램 099
3.5 집 모양을 변경하고 정해진 위치에 배치하는 프로그램 103
연습문제 3-1
늑대가 입 바람을 불면 지푸라기 집이 무너지는 프로그램 106
CHAPTER 4 쉬운 예제로 기초 익히기 2 109
4.1 늑대가 집을 부수면 돼지가 도망가는 프로그램 110
4.2 ‘tera’의 출발소리 전 강아지가 움직이면 ‘강아지반칙ㅠㅠ!’이라는 프로그램 114
4.3 키커가 골대를 향해 원하는 방향으로 공을 차는 프로그램 117
4.4 키커가 공을 차면 골키퍼가 공을 잡기 위해 움직이는 프로그램 121
4.5 축구공 색깔에 맞는 키를 누르면 골인이 되는 프로그램 125
연습문제 4-1
‘기린’ or ‘여우’를 선택 시 ‘dog’가 그 동물을 알려주는 프로그램 131
PART 3? Advance part 실력이 든든해지는 예제 익히기
CHAPTER 5 스크래치 실력 다지기 1 137
5.1 마녀가 유령을 피하는 프로그램 138
5.2 무대의 ‘상’?, ‘중’?, ‘하’ 스트라이프 중 하나를 클릭!
?스프라이트 모두 사라지는 프로그램 141
5.3 대상과 인원에 따른 우주선의 산소가 사라지는데
걸리는 시간 계산 프로그램 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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