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 - 기초코딩과 문제해결 with RAPTOR 도서미리보기
P. 3

vi 기초코딩과 문제해결 with RAPTOR

                                   2.2	 컴퓨팅 사고(Computational Thinking)	018
                                         2.2.1	 컴퓨팅 사고의 특징	019
                                         2.2.2	 컴퓨팅 사고 증진을 위해 필요한 핵심 요소	020

                               Section 3? 컴퓨팅 사고와 소프트웨어	024
                                   3.1	 소프트웨어의 이해	024
                                   3.2	 소프트웨어의 특징	025
                                   3.3	 소프트웨어의 역할 변화	026

                                         3.3.1	 소프트웨어의 과거	026
                                         3.3.2	 소프트웨어 중심 사회	026
                                 yy EXERCISE	029

        C H A P T E R 2 	 데이터의 표현과 소프트웨어 실행	031

                               Section 1? 컴퓨터의 데이터 표현	033
                                   1.1	 디지털 컴퓨터와 데이터	033
                                   1.2	 문자의 표현	035

                                         1.2.1	 아스키(American Standard Code for Information Interchange, ASCII) 코드	035
                                         1.2.2	 유니코드(Unicode)	037
                                   1.3	 숫자의 표현	039
                                         1.3.1	 진법 표현	039
                                         1.3.2	 정수의 표현	041
                                         1.3.3	 실수의 표현	042

                               Section 2? 프로그램 실행	045
                                   2.1	 컴퓨터와 소통하는 방법	045

                                         2.1.1	 인간의 언어로 컴퓨터와 소통하기	045
                                         2.1.2	 컴퓨터의 언어로 소통하기	046
                                         2.1.3	 인간과 컴퓨터만의 공통 언어로 소통하기	046
                                   2.2	 프로그래밍 언어의 분류	047
                                         2.2.1	 저급 언어(Low-level language)	047
                                         2.2.2	 고급 언어(High-level language)	048
   1   2   3   4   5   6   7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