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 - 기초코딩과 문제해결 with RAPTOR 도서미리보기
P. 2

CONTENTS                                                       v

CONTENTS

PREFACE	 	  iii

C H A P T E R 1 	 컴퓨팅 사고와 소프트웨어	001

                    Section 1? 4차 산업혁명의 이해	003
                      1.1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도래	003
                      1.2	 4차 산업혁명 기반 기술의 이해	004

                            1.2.1	 빅데이터(Big Data)	004
                            1.2.2	 인공지능(AI : Artificial Intelligence)	005
                            1.2.3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 IoT)	009
                            1.2.4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	010
                            1.2.5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	012
                            1.2.6	 디지털 트윈(Digital Twin)	013
                      1.3	 미래 직업 변화 트렌드와 필요 역량	014
                            1.3.1	 기존 직업의 고부가가치화	014
                            1.3.2	 직업의 세분화 및 전문화	015
                            1.3.3	 융합형 직업의 증가	015
                            1.3.4	 과학기술 기반의 새로운 직업 탄생	015

                    Section 2? 디자인 씽킹과 컴퓨팅 사고	016
                      2.1	 디자인 씽킹(Design Thinking)	016

                            2.1.1	 Empathize : 공감하기 	016
                            2.1.2	 Define : 문제 정의하기	017
                            2.1.3	 Ideating : 아이디어 도출하기	017
                            2.1.4	 Prototype : 프로토타입 만들기	017
                            2.1.5	 Test : 시험하기	018
   1   2   3   4   5   6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