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4 - 기초코딩과 문제해결 with RAPTOR 도서미리보기
P. 14

064  기초코딩과 문제해결 with RAPTOR

     (1)?배정(Assignment)
     배정은 할당 또는 대입이라는 단어로 대치할 수 있다. 랩터에서 배정 심볼은 변수의 값
     을 초기화 또는 변경하는 데 사용된다. 또한 배정은 오른쪽의 값(계산식, 변수)을 왼쪽
     의 값에 할당하는 것을 의미하며, 랩터에서는 [그림 3-2]와 같이 입력 창을 통해 배정
     문을 완성한다.

     [그림 3-2]에서는 “Variable”이라는 변수에 식 “Count+1”의 연산결과를 배정하는 문장
     “Variable ← Count+1”을 배정문 심볼로 표현한다.

                                          그림 3-2? 랩터 순서도의 Assignment 사용 예

             기억하기 ? Set A to B (A ← B) : A라는 변수에 B의 값을 할당하라.        

     (2)?프로시저 호출(Call)
     프로시저 호출은 말 그대로 프로시저를 현재 위치로 불러 온다는 의미이다. 프로시저
     는 서브루틴 및 함수와 같은 의미이다. 즉 하나의 프로시저는 특정 작업을 수행하기 위
     한 프로그램의 일부 또는 전체로 생각할 수 있다. 프로시저 호출에 대해서는 7장에서
     자세히 다룰 예정이다.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