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8 - 스크래치와 함께하는 컴퓨팅 사고 기초부터 프로젝트 완성까지 도서미리보기
P. 18

④	 실행 영역
         코드를 실행한 결과가 나타나는 영역이다. 이 결과를 보고 프로그램이 자신이 의도한대로 실행되는지 확인할 수 있다. 의도한
         결과가 아니면 스크립트 영역에서 디버깅을 해야 한다. 디버깅은 오류를 수정하는 작업을 뜻한다.

    ⑤	 스프라이트/무대 영역
         스프라이트/무대의 목록을 확인하고 원하는 것을 선택하거나 추가할 수 있다. 스프라이트의 속성을 확인할 수 있다.

   스프라이트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스프라이트를 복사 또는 내보내기, 삭제할 수
 있다. 스프라이트를 복사하면 복제본이 만들어진다. 이때 복제본의 속성은 원본 스프라이트의
 속성과 같다.

   스프라이트 내보내기를 이용하면 지정한 폴더에 스프라이트를 저장할 수 있으며 다른 프로젝
 트에서 업로드 메뉴를 이용하여 저장된 스프라이트를 가져다 쓸 수 있다.

032 PART 2? 문제해결을 위한 스크래치 코딩 기초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