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9 - c언어를 이용한 체험!자료구조 도서 미리보기
P. 9
Contents xi
PART II? :? 자료 구조 기초(선형 자료 구조)
CHAPTER 4 배열(ARRAY) 99
4.1? 1차원 배열 101
4.1.1? 1차원 배열 정의 101
4.1.2? 1차원 배열 사용 103
4.1.3 오픈프레임웍스 1차원 배열의 응용: 돗수 분포표/돗수 분포 그래프 109
4.2? 2차원 배열 112
4.2.1? 2차원 배열 정의 113
4.2.2? 2차원 배열 사용: (기본)행렬 연산 구현 114
4.2.3 오픈프레임웍스 벽돌 깨기 게임에 벽돌 배치하기 121
4.2.4 오픈프레임웍스 3차원 배열의 응용: 숫자 인식 프로그램 125
4.2.5? openFrameworks 사용을 위한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소개 134
4.2.6 오픈프레임웍스 2차원 배열 == 이미지(image) 137
4.3? 구조체(struct) 140
4.3.1? 구조체 변수와 일반 변수의 같은 점, 다른 점 142
4.3.2 함수의 파라미터로 사용되는 구조체 144
4.3.3? typedef 147
4.3.4 심화 2차원 행렬 연산 구현 149
4.4? 희소 행렬(稀少, sparse matrix) 154
4.4.1? (기본 #1) 희소 행렬 구현 155
4.4.2? (기본 #2) 희소 행렬 구현 157
4.4.3 심화 희소 행렬 구현 162
4.5? 파일 입출력 170
4.5.1? 표준 입·출력 정리 171
4.5.2 텍스트 파일 입·출력 함수 173
4.5.3? 새 파일 만들어서 문자 쓰기 174
4.5.4? 기존 파일 읽기 176
4.5.5? Visual Stduio에서 파일 사용하기 177
4.6 심화 영한 단어장 180
연습문제 1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