든든한 Java(자바) Programming + Workbook(연습문제모음집포함)

출판사:
연두에디션
저   자:
심재연
발행일:
2018-06-20
가   격:
24,000원
페이지:
350 페이지
ISBN:
979-11-8883-108-1
도   수 :
2도
도서자료

연두's 연관도서

교재내용

<책 소개>

★이해하기 쉬운 설명

★풍부한 예제

★개연성을 가진 예제 전개

이 책은 처음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접하는 학생이나 자바를 처음 시작하는 학생을 위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쉽고 연관성 있는 예제를 구성하기 위해 노력하였고 개념에 대한 내용 또한 간결하게 설명하기 위해 힘썼습니다.
대학에서 학생들에게 “프로그래밍 잘하면 뭐가 좋은가요?”라는 질문을 종종 받습니다. 여러 가지 대답이 있을 수 있겠지만 저는 대부분 “프로그래밍을 정말 잘하면 자신이 만들고 싶은, 생각하고 있는 프로그램을 실제로 구현할 수 있다.”라고 이야기 합니다.
프로그램의 구현을 위해 밑바탕이 되는 것은 코딩입니다. 하지만 코딩만 잘한다고 프로그래밍을 잘하는 것은 아닙니다. 프로그래밍을 잘하기 위해 언어의 습득뿐만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 기법과 문법의 이해, 알고리즘의 활용과 같은 다양한 기술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는 프로그래밍을 잘해야 합니다. 이 책이 여러분들이 프로그래머로 자라나는데 조그만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목차

PREFACE iii

CHAPTER 1 Welcome to JAVA world 1
1.1 자바의 시작 3
1.2 자바의 설치 4
1.3 개발 환경 6
1.4 자바의 기본 화면 입출력 15
1.5 주석처리 18
연습문제 20


CHAPTER 2 변수와 연산자 23
2.1 변수의 선언 25
2.1.1 정수의 선언 27
2.1.2 실수의 선언 28
2.1.3 문자의 선언 30
2.1.4 논리 값의 선언 31
2.2 숫자 데이터의 타입의 범위와 오버플로우 그리고 2의 보수 32
2.3 숫자 데이터의 타입 변환 35
2.4 연산자 38
2.4.1 산술연산자 38
2.4.2 증감연산자 40
2.4.3 대입연산자 42
2.4.4 비교연산자 42
2.4.5 논리연산자 44
2.4.6 비트연산자 46
2.4.7 삼항연산자 50
2.4.8 연산자우선순위 51
연습문제 53


CHAPTER 3 조건문과 반복문 55
3.1 조건문 57
3.1.1 if문 57
3.1.2 switch문 67
3.2 반복문 74
3.2.1 while문 74
3.2.2 do-while문 77
3.2.3 for문 80
3.3 무한반복과 break, continue 84
연습문제 87


CHAPTER 4 배열과 문자열 89
4.1 배열 91
4.2 다차원 배열 100
4.3 ArrayList 103
4.4 문자열 106
연습문제 114


CHAPTER 5 메서드 115
5.1 메서드의 구조 117
5.2 메서드와 매개변수 119
5.3 메서드와 변수의 범위 122
5.4 메서드 오버로드 125
5.5 순환 메서드(재귀함수) 128
5.6 자바에서 이미 정의된 메서드의 사용(수학 메서드) 133
연습문제 138


CHAPTER 6 클래스 141
6.1 객체지향 143
6.2 클래스와 객체 143
6.3 클래스의 구성요소 144
6.4 접근 제어지시자 150
6.5 생성자 154
6.6 static 인스턴스 변수 161
6.7 내부 클래스 164
연습문제 169


CHAPTER 7 상속 171
7.1 상속의 개념 176
7.2 클래스의 상속 180
7.3 메소드 오버라이드 186


CHAPTER 8 추상화 클래스와 인터페이스 191
8.1 추상화 메소드 193
8.2 추상화 클래스 193
8.3 인터페이스 198
연습문제 210


CHAPTER 9 예외 처리 213
9.1 프로그램의 위험요소 파악하기 215
9.2 try, catch, throws 217
9.3 다중 예외 처리하기 220
9.4 예외를 처리하는 방법 222


CHAPTER 10 파일 입출력 227
10.1 입출력 스트림 229
10.2 파일의 생성 저장 229
10.3 파일의 출력 241
10.4 Date을 이용한 Log파일 만들기 246
연습문제 250


CHAPTER 11 쓰레드 251
11.1 쓰레드란 253
11.2 쓰레드의 생성 254
11.3 쓰레드의 실행 및 제어 256
11.4 멀티 쓰레드 259
11.5 동기화 263


CHAPTER 12 네트워크  269
12.1 네트워크의 기초 271
12.2 소켓 272
12.3 UDP 290


CHAPTER 13 GUI 295
13.1 화면의 구성과 동작 297
13.2 그래픽 및 이미지 309
13.3 그래픽 및 이미지 311
13.4 이벤트 처리 313
연습문제 323


CHAPTER 14 게임제작  325
14.1 테트리스 327
14.2 핑퐁게임 337

INDEX 3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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