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래치와 함께하는 컴퓨팅 사고 기초부터 프로젝트 완성까지

출판사:
연두에디션
저   자:
이진선, 김아미, 박지현, 윤후병, 정인숙, 한준탁
발행일:
2021-02-15
가   격:
24,000원
페이지:
349 페이지
ISBN:
979-11-88831-75-3
도   수 :
4도
도서자료

교재내용

준비중

목차

PART 1 컴퓨팅 사고와 문제해결
  CHAPTER 1 컴퓨팅 사고 002
1. 왜 컴퓨팅 사고인가? 002
2. 정규 교육과정으로서 컴퓨터 교육 006
3. 무엇을 배울 것인가? 008
4. 책의 범위와 특성 010
5. 읽을거리와 볼거리 014
  CHAPTER 2 문제해결 016
1. 소개 016
2. 일상생활에서 문제해결 017
3. 컴퓨터를 이용한 문제해결 020
4. 코딩 025
PART 2 문제해결을 위한 스크래치 코딩 기초
 CHAPTER 3  스크래치 소개 030
1. 스크래치 시작하기 030
2. 나만의 멀티미디어 만들기 034
3. 프로젝트 공유하기 036
CHAPTER 4  블록 익숙해지기 1 : 동작, 형태, 소리
1. 동작 037
2. 형태 051
3. 소리 065
  CHAPTER 5  블록 익숙해지기 2 : 이벤트, 제어, 감지
1. 이벤트 069
2. 제어 087
3. 감지 101
CHAPTER 6  블록 익숙해지기 3 : 연산, 변수, 내 블록
1. 연산 114
2. 변수 131
3. 내 블록 144
CHAPTER 7  블록 익숙해지기 4 : 확장 기능
1. 음악 156
2. 펜 169
3. 비디오 감지 176
4. 텍스트 음성 변환(TTS)과 번역 188
PART 3 문제해결 응용
CHAPTER 8 문제해결 응용 실습 1
1. 풍경 산책 196
2. 공 쌓기 198
3. sine-cosine 파형 그리기 202
4. 움직이는 장애물을 피해 보자 205
 CHAPTER 9  문제해결 응용 실습 2
1. 작은별을 연주해! 210
2. 로봇 청소기 214
3. 영어 이름 맞히기 퀴즈 218
4. 보스를 잡아라! 222
5. 미세먼지를 줄이자 229
CHAPTER 10 문제해결 응용 실습 3
1. 벽돌깨기 게임 236
2. 골프공 치기 242
3. 미니 그림판 248
4. 숫자맞히기 게임 254
PART 4 프로젝트를 통한 컴퓨팅 사고 향상
CHAPTER 11 프로젝트 수행 방법
1. 컴퓨팅 사고와 프로젝트 262
2. 프로젝트의 수행 절차 262
3. 프로젝트의 분야 사례 265
  CHAPTER 12  프로젝트 1 : 미로 탈출하기
1. 프로젝트의 준비와 계획 266
2. 프로젝트의 제작 269
3. 프로젝트의 평가 276
CHAPTER 13 프로젝트 2 : 도시 질주
1. 프로젝트의 준비와 계획 277
2. 프로젝트의 제작 280
3. 프로젝트의 평가 287
CHAPTER 14  프로젝트 3 : 전염병 예방을 위한 우리의 자세
1. 프로젝트의 준비와 계획 288
2. 프로젝트의 제작 289
3. 프로젝트의 평가 301
CHAPTER 15  프로젝트 4 : 의학 용어 알아맞히기 퀴즈
1. 프로젝트의 준비와 계획 302
2. 프로젝트의 제작 306
3. 프로젝트의 평가 320
CHAPTER 16  프로젝트 5 : 로봇기자 만들기
1. 프로젝트의 준비와 계획 321
2. 프로젝트의 제작 323
3. 프로젝트의 평가 333
CHAPTER 17  프로젝트 6 : mBlock을 이용한 감정인식
1. 프로젝트의 준비와 계획 334
2. 프로젝트의 제작 336
3. 프로젝트의 평가 343
이름
이메일
전화
도서명
문의유형
문의내용

로그인

LOG IN

아이디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