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6 - c언어를 이용한 체험!자료구조 도서 미리보기
P. 16

이제 교재의 시작이다. 자료 구조에 들어가기 전에 몇 가지 기본적인 아래
                        의 내용을 Part 1에서 설명한다.

집필하는 지금은 Visual Stu­    1.	 프로그래밍 기초와 소프트웨어 공학: 이 부분은 C 언어나 컴퓨터 개론
dio Community 2017 버전      등의 기초 분야를 공부한 독자들은 가벼운 마음으로 읽으면서 정리하
이다. 향후에 버전이 바뀌더            는 시간으로 삼았으면 한다.
라도, 기본적인 사용법은 그
렇게 많이 다르지는 않으리          2.	 자료 구조와 알고리즘의 기초: 앞으로 설명될 자료 구조 부분을 위해
라고 생각한다. 또한 현재는            서 기본적인 자료 구조, 알고리즘 등의 개괄 이야기를 먼저 선보일 것
openFrameworks 라이브러        이다. 이를 통해서 왜 자료 구조를 배워야하는지 실제적으로 느껴보자.
리가 Visual Studio 2017버
전까지 지원되고 있다.            3.	 컴파일러로 사용할 Visual Studio Community 2017과 그래픽 프로
                           그래밍을 위한 openFrameworks: 많은 C 컴파일러가 있지만 이 교
많은 저자들이 동일하겠지만,            재에서는 Visual Studio Community 2017 버전을 사용한다. Visual
Visual Studio의 C 언어 지      Studio는 장단점이 있기는 하지만 국내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고,
원이 좋지 않지만, 여전히 한           최근에 무료 사용이 가능하게 바뀌었다. 그리고 오픈프레임웍스
국에서는 이를 많이 사용하             (openFrameworks)라는 라이브러리를 소개한다. 각 자료 구조의 동
는 상황에서 이 교재에서도 C           작 방식을 시각적으로 보이기 위해서 오픈프레임웍스를 사용해보자.
컴파일러로 사용하였다.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